암 막으려면 이렇게 생활하세요

권순일 입력 2012. 8. 25. 09:55 수정 2012. 8. 25. 09: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책ㆍ생강ㆍ섬유질ㆍ커피ㆍ차ㆍ샐러드...

현대 사회에서 의술이 발달했다고는 해도 우리 주변에는 암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따라서 환자들의 가족은 암을 피할 수 있는 모든 것에 관심을 갖게 마련이다. 미국 건강 생활잡지 호울 리빙(Whole Living)은 최근 암을 막고 고치는 방법들을 실었다. 이 매체는 독자들이 클릭하는 회수에 따라 암 관련 연구기금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지난 19일 그 내용을 소개했다.1. 우울함을 떨쳐라=항산화력은 신선한 블루베리가 제일인데,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암 세포 증식을 억제한다.2. 차를 마셔라=백차와 녹차에는 세포 건강을 돕는 식물성 항산화물질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있다.3. 생강을 먹어라=생강은 소화관의 염증을 가라앉힘으로써 대장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4. 샐러드를 먹어라=케일에는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이소티오시안산염이 있고, 사과는 대장암 예방효과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5. 산책하라=매일 30분 정도 활기차게 산책을 하면 잠을 잘 자고 기운을 돋우며, 당뇨와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6. 가족끼리 건강이야기를 하라=나이든 친척들과 함께 집안 건강 이야기를 하면 어떤 질병에 얼마나 자주 신경을 써야 하는지 알 수 있다.7. 감정에 신경써라=암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받는다. 의사와 만날 때 기분 문제도 의논해야 한다.8. 섬유질을 먹어라=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몸의 독성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는데, 혈당치를 지켜주고 포만감도 오래 가게 한다.9. 커피를 마셔라=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면 기저세포 피부암의 위험을 낮춘다.10. 유기농을 찾아라=블루베리는 가장 농약을 많이 치는 과일 중 하나이므로 가능하면 농약을 안 쓴 유기농 제품이 좋다.11. 매운 것을 먹어라=붉은 고추들에 있는 캡사이신은 건강한 세포가 다치지 않게 암세포 에너지 원천을 공격하여 암세포들을 없앨 수 있다.12. 열처리를 하라=토마토는 날것보다 요리를 한 것이 암과 싸우는 리코펜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13. 강황을 먹어라=인도 카레 재료의 황금색은 염증을 없애는 항산화제인 커큐민이라는 안료에서 나오는 것이다.이밖에도 요가를 하고, 정기적으로 유방 진단검사를 하고, 숨을 깊이 쉬며, 베리류와 달걀, 브로콜리를 많이 먹으라고 권하고 있다.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