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람이었으면 좋겠다".. 美 ABC뉴스에 달린 놀라운 반응

경기=김동우 기자 입력 2020. 3. 15. 20:38 수정 2020. 3. 15. 2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가 한국인이었으면 좋겠다.""위기에 대처하는 한국인의 모습에서 우리도 배워야 한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팔을 걷어붙이고 돕기에 나선 한국인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에 외국 네티즌들이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영상은 미국 ABC뉴스가 지난 14일 유튜브에 '자가격리된 사람들에게 음식물 박스를 배달하는 한국인 자원봉사자들'(Volunteers in South Korea deliver boxes of food to people in self-quarantined people)이란 제목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있는 자가격리자 집에 음식을 배달하는 영상에 담겨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캡처.
“내가 한국인이었으면 좋겠다.”
“위기에 대처하는 한국인의 모습에서 우리도 배워야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팔을 걷어붙이고 돕기에 나선 한국인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에 외국 네티즌들이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영상은 미국 ABC뉴스가 지난 14일 유튜브에 ‘자가격리된 사람들에게 음식물 박스를 배달하는 한국인 자원봉사자들’(Volunteers in South Korea deliver boxes of food to people in self-quarantined people)이란 제목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있는 자가격리자 집에 음식을 배달하는 영상에 담겨 있다.
내용을 보면 기자의 어떤 코멘터리도 없는 이 동영상에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마스크를 쓰고 묵묵히 음식들을 분류해서 박스에 넣고 자가격리하고 있는 분들의 집까지 배달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이처럼 최대한 눈에 띄지 않고 조심스럽게 전달하는 이유는 격리자와의 대면 접촉을 피하는 동시에 자가격리자의 존재를 이웃들에게 알리지 않기 위해서며 자가격리자의 존재가 이웃에게 알려질 경우 불안감이 조성되고 또 다른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영상 속 설명을 보면 "약 $82.00(9만원 정도)의 음식이 담긴 박스가 자가 격리자에게 배달되는데, 쇠고기국물(곰탕), 닭고기 수프(삼계탕), 포도주스 등 일회용 먹거리 인스탄트 음식들 뿐 아니라 쌀은 물론 배와 사과 등 과일과 고구마, 일회용 먹거리 등지역 특산품이 같이 배달된다. 비용은 경기도가 부담한다. 1500~2000개의 박스가 경기도에 배달되며, 같은 방식으로 대구지역에는 15000개의 박스를 자원봉사자들이 배달한다"고 전했다. 


"우리 미국인들이 한국인들을 배워야 한다"


드물지만 기본 생필품에 더해 홍삼 제품과 같은 면역 강화 식품이 포함되기도 한다고 설명도 달았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놀라웠다.

"이런 사람들을 있다니 정말 놀랍네요. 우리 미국인들은 한국인들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이게 바로 우리 미국이 배워야 할 점이죠."

"인도 정부가 이런 일을 시도하면 정치인들은 그들에게 갈 음식을 뒤로 빼돌리겠지."
"음식 박스가 참 좋아보인다. 자원봉사자 여러분. 안전하게 활동하세요."
"이건 정말 전 세계적으로 기준이 되어야 할 수준의 세심함이다. 다른 나라도 이 정도만 했으면 좋겠다."
"이건 정말 전 세계적으로 기준이 되어야 할 수준의 세심함이다. 다른 나라도 이 정도만 했으면 좋겠다."
"이게 진짜 미국에서 우리가 해야할 일들이라고!"

"한국인들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조직해서 행동하는지 보는건 정말 놀랍다. 우리 미국인들은 한스텝 더 나아가서 그들에게 배워야만 한다." 

한국인들의 댓글도 많이 올라왔다.
"이게 바로 대통령과 지자체장들이 바로서야하는 이유다."
"뭘 이정도 가지고..." 등의 댓글이 눈에 띄었다.
영상은 15일 오후 3시 30분 현재 2만여회의 조회수와 2300여건 이상 좋아요, 250여개의 댓글을 기록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50대인줄…" 박애리 실제 나이는?
화끈하게 입었네… 英 모델, 은밀한 의상 무엇?
도쿄올림픽 안하나?… 그리스, 성화봉송 취소에 日 '경악'
공유가 40대라고?… 근황 보니 '충격'
"아내가 이상해요" 광주 아파트서 15가구 이혼소송
석현준 코로나19 감염?… 프랑스 매체 “최근 증상 보여”
"故 설리 반려묘 고블린 제가 키워요"…갑자기 왜?
유승준, 입국길 열렸다… 실제 가능성은 얼마나?
'일베 논란' 고동완 PD 하차, 예정돼있었다?
'연예계 은퇴' 선언한 박유천, 대놓고 '한입으로 두말하기'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