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 - 암 체질을 바꾸는 기적의 식습관

페이지 정보

본문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영양별로 정리한다.단,단순히 먹기만 한다고 면역력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무어소다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관건이다.아래 목록에는 돼지고기나 간 요리 등 동물성 식품도 포함되어 있는데,현재 암 치료 중인 분은 삼가야 한다.

① 비타민A를 함유한 식품:간 요리,장어,달걀 등에 들어 있다.카로틴이라는 색소 형태로 당근,브로콜리,쑥갓,시금치 따위의 녹황색 채소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② 레몬비타민E를 함유한 식품:노화를 방지해 젊음을 되살려주는 비타민으로 림프구,백혈구 작용을 향상시켜준다.콩,땅콩,아몬드 따위의 견과류,해바라기유,올리브유 같은 식물성 기름,호박에 함유되어 있다.

general_image

③ 비타민C를 함유한 식품:면역력을 높이는 데 꼭 필요한 비타민.비타민 가운데 가장 중요하고 가장 부족해지기 쉽다.양배추,브로콜리,소송채 따위의 녹황색 채소나 고구마 같은 뿌리채소류,귤,레몬 등 감귤류,딸기,감과 같은 과일에도 많이 들어 있다.비타민A, E, C는 암 예방의'에이스ACE'로 불린다.

④ 비타민B1이 많이 든 식품:구연산회로 작동에 꼭 필요한 비타민.현미,돼지고기,장어,콩류,깨,우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⑤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신체를 구성하고 생명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 꼭 필요하다.셀레늄은 등 푸른 생선이나 밀의 배아,쌀겨 등에,아연은 굴 따위의 어패류와 깨,우유에 많다.칼슘은 말린 작은 생선이나 우유,유제품에,몰리브덴molybdenum은 곡류,우유,콩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⑥ 피토케미컬을 함유한 식품:피토케미컬이란 식물이 자외선이나 벌레 등 외적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낸 모든 물질을 의미한다.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카로티노이드 같은 항산화물질이 그것이다.채소,과일,콩류에 많은데,그중에서도 서양 자두인 푸룬은 항산화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포도,블루베리 등에도 많이 들어 있다.

general_image

⑦ 알리신을 함유한 식품:알리신은 냄새 성분으로 황화합물이다.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구연산회로에도 활력을 준다.마늘,양파,파,염교(락교)등에 들어 있다.

general_image

⑧ 장관면역을 활발하게 해주는 식품:장관은 면역의 보물창고이다.노화를 방지하는 요구르트,낫토,김치,채소 절임,된장 등 발효식품,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시마,미역 등 해조류,항암작용이 있는 표고버섯 등 버섯류,장을 청소하고 활성화시키는 사과와 벌꿀 등이 있다.

general_image

이밖에 민트,타임,바질,로즈마리 같은 허브는 여러 종양에 작용하여 암세포를 죽이거나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출처 : 암 체질을 바꾸는 기적의 식습관
저자 : 와타요 다카호 지음/신유희 옮김 
출판사 : 위즈덤스타일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day's proverb
하루라는 시간은 짧지만 하루가 지나면 그 소중한 시간은 다시 되돌릴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