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암 막으려면 이렇게 생활하세요

페이지 정보

본문

general_image

산책ㆍ생강ㆍ섬유질ㆍ커피ㆍ차ㆍ샐러드...


현대 사회에서 의술이 발달했다고는 해도 우리 주변에는 암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따라서 환자들의 가족은 암을 피할 수 있는 모든 것에 관심을 갖게 마련이다. 미국 건강 생활잡지 호울 리빙(Whole Living)은 최근 암을 막고 고치는 방법들을 실었다. 이 매체는 독자들이 클릭하는 회수에 따라 암 관련 연구기금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지난 19일 그 내용을 소개했다.

1. 우울함을 떨쳐라=항산화력은 신선한 블루베리가 제일인데,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암 세포 증식을 억제한다.

2. 차를 마셔라=백차와 녹차에는 세포 건강을 돕는 식물성 항산화물질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있다.

3. 생강을 먹어라=생강은 소화관의 염증을 가라앉힘으로써 대장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4. 샐러드를 먹어라=케일에는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이소티오시안산염이 있고, 사과는 대장암 예방효과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5. 산책하라=매일 30분 정도 활기차게 산책을 하면 잠을 잘 자고 기운을 돋우며, 당뇨와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6. 가족끼리 건강이야기를 하라=나이든 친척들과 함께 집안 건강 이야기를 하면 어떤 질병에 얼마나 자주 신경을 써야 하는지 알 수 있다.

7. 감정에 신경써라=암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받는다. 의사와 만날 때 기분 문제도 의논해야 한다.

8. 섬유질을 먹어라=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몸의 독성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는데, 혈당치를 지켜주고 포만감도 오래 가게 한다.

9. 커피를 마셔라=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면 기저세포 피부암의 위험을 낮춘다.

10. 유기농을 찾아라=블루베리는 가장 농약을 많이 치는 과일 중 하나이므로 가능하면 농약을 안 쓴 유기농 제품이 좋다.

11. 매운 것을 먹어라=붉은 고추들에 있는 캡사이신은 건강한 세포가 다치지 않게 암세포 에너지 원천을 공격하여 암세포들을 없앨 수 있다.

12. 열처리를 하라=토마토는 날것보다 요리를 한 것이 암과 싸우는 리코펜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

13. 강황을 먹어라=인도 카레 재료의 황금색은 염증을 없애는 항산화제인 커큐민이라는 안료에서 나오는 것이다.

이밖에도 요가를 하고, 정기적으로 유방 진단검사를 하고, 숨을 깊이 쉬며, 베리류와 달걀,브로콜리를 많이 먹으라고 권하고 있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day's proverb
제 아이를 남들에게 비교하지 않기 (오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