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Basic, C & C++
분류 Visual Basic

VB6 TabStrip에 Label 사용

페이지 정보

본문

TabStrip보다 Label층이 낮기 때문에 TabStrip위에 Label을 올릴 수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PictureBox를 만들고.. 그안에 각 Tab에 해당하는 레이블이나 텍스트박스와 같은 컨트롤을 배치합니다.(이때 PictureBox의 BorderStyle를 0으로 고치면 테두리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폼을 디자인하면 각 탭을 선택할때.. 보여주어야할 PctureBox를 보이게 하거나..

Picture1.Zorder을 통해 맨앞으로 배치하면 간단하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icture1에는 첫번째 탭을 선택했을 때 보여줄 컨트롤을 배치하고.

Picture2에 두번째 텝을 선택했을 때 보여줄 컨트롤이 배치되어 있다면..

-------------------------

Private Sub TabStrip1_Click()
    If TabStrip1.SelectedItem.Index = 1 Then
        Picture1.Visible = True
        Picture2.Visible = False
        Picture1.ZOrder
    Else
        Picture2.Visible = True
        Picture1.Visible = False
        Picture2.ZOrder
    End If
End Sub

-------------------------

처럼 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님에 의해 2012-09-14 16:58:28 Etc.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로그래밍
Today's proverb
“무릇 물이란 지세를 따라 흐르되 작은 틈도 놓치지 않고 적시니 지혜를 갖춘 자와 같고, 움직이면서 아래로 흘러가니 예를 갖춘 자와 같으며, 어떤 깊은 곳도 머뭇거리지 않고 들어가니 용기를 가진 자와 같고 장애물이 막혀서 갇히면 고요히 맑아지니 천명을 아는 자와 같으며, 험한 곳을 거쳐 멀리 흐르지만 끝내 남을 허물어뜨리는 법이 없으니 덕을 가진 자와 같다. 천지는 이것으로 이루어지고, 만물은 이것으로 살아가며, 나라는 이것으로 안녕을 얻고, 만사는 이것으로 평안해지며, 만물은 이것으로 바르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지혜로운 자가 물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한영, <<한시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