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리스토레이션 3.2.13 -지운 중요파일 복구

페이지 정보

본문

복구 프로그램 중에 뛰어난 파이널 데이터가 있다. 파이널 데이터는 하드디스크 섹터를 전부 검사해 지워진 파일을 찾아내기 때문에 하드디스크 용량이 크면 시간이 오래걸린다. 하지만, 파일 복구 프로그램인 리스토레이션은 하드디스크 섹터를 검사하지 않고, 지워진 파일만 찾아 지운 파일을 재빨리 복구할 수 있다.


Restoration3213.zip 파일을 내려 받아 압축을 푼 뒤 리스토레이션이 풀린 폴더를 열어 Restoration.exe 파일을 연다.
Drives 아래 복구할 파일이 있는 드라이브를 고른 뒤 ‘Search Deleted Files’ 버튼을 누른다.
지워진 파일을 전부 찾아준다. 복구할 수 있는 파일은 이름이 정확하게 보이지만, 망가진 파일은 RCxx.확장자와 같이 RC와 숫자 조합으로 이루어진다. No of 밑의 숫자는 찾아낸 삭제 파일 수다. 여기서는 총 574개의 삭제된 파일을 찾아냈다.
복구를 원하는 파일을 고른 뒤 ‘Restore by Copying’ 버튼을 누른다.
저장할 곳은 골랐던 드라이브이외에 다른 드라이브에 한다.
복구할 파일이 있는 드라이브에 저장할 경우 제작자의 요구사항이 담긴 창이 뜬다. 같은 드라이브에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해야 좋다고 되있다. 복구할 파일이 몇개 안되고, 드라이브가 한개만 있다면 ‘예’ 버튼을 누른다.

관련자료

bluesky님의 댓글

작성일
정말 중요한 문서였는데 덕분에 찾았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Today's proverb
가을에 피는 국화는 첫 봄의 상징으로 사랑받는 개나리를 시샘하지 않는다. 역시 봄에 피는 복숭아꽃이나 벚꽃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한여름 붉은 장미가 필 때, 나는 왜 이렇게 다른 꽃보다 늦게 피나 한탄하지도 않는다. 그저 묵묵히 준비하며 내공을 쌓고 있을 뿐이다. 그러다가 매미소리 그치고 하늘이 높아지는 가을, 드디어 자기 차례가 돌아온 지금, 국화는 오랫동안 준비해온 그 은은한 향기와 자태를 마음껏 뽐내는 것이다. (한비야)